'총선 리베이트 의혹' 박선숙 의원 영장실질심사 시작..."사법 절차 통해 진실 밝히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1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늘 늦은밤 구속여부 결정

국민의당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을 받고 있는 박선숙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유선준 기자 =국민의당 리베이트 수수 의혹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선숙 국민의당 국회의원이 11일 오후 서울서부지법에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으러 출석했다.

앞서 이날 오후 김수민 국민의당 국회의원도 같은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있다. 만약 한 명이라도 영장이 발부되면 20대 국회 들어 현역 의원이 구속되는 첫 사례가 된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57분쯤 베이지색 정장 차림에 검은색 핸드백을 들고 법원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 의원은 "사법적인 절차를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 감사하다"고 담담한 표정으로 말하고서 청사로 들어갔다.

'영장 청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홍보비 돌려받은 것에 사전 혐의가 있었나', '검찰은 회계책임자로 봤다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등 기자들의 질문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박 의원은 왕주현(52·구속) 사무부총장과 공모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선거 공보물 제작업체 비컴과 TV광고 대행업체 세미클론에게 총 2억1620만원의 리베이트를 요구, 광고·홍보전문가들로 구성된 선거홍보 태스크포스(TF)팀에 광고 관련 대가를 지급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 의원은 이 돈을 당이 실제 사용한 것처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3억여원의 허위 보전청구를 해 1억여원을 보전받고 이를 숨기기 위해 업체와 허위계약서를 작성하는 등 은폐 행위에 나선 혐의도 받고 있다.

영장실질심사 결과는 이날 밤 늦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