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자력, 울산장애인재활협 회원 초청 원전 견학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1 1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고리원전 3·4호기 현장 방문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 울주대외협력실은 21일 울산장애인재활협회 회원 23명을 초청해 원전견학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고리원자력 울주대외협력실]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 울주대외협력실은 21일 오전 울산장애인재활협회 회원 23명을 초청해 원전견학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울산장애인재활협회(회장 황세열)는 1954년에 설립된 전국장애인재활협회 울산지부로 2009년 10월 설립됐다.

이날 고리원전을 방문한 장애우와 가족, 인솔교사는 고리스포츠센터 멀티미디어실에서 고리원자력본부 현황청취와 영상물 관람, 홍보관 투어와 함께 신고리원전 2호기 주제어실을 차례로 견학했다.
 

고리원전을 방문한 울산장애인재활협회 회원 23명이 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리원자력 울주대외협력실]


이들은 또 전망대에 올라 발아래 펼쳐진 고리본부와 상업운전을 앞두고 있는 신고리원전 3·4호기 현장, 그리고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 예정부지도 방문했다.

하재곤 울주대외협력실장은 "궂은 날씨도 마다하지 않고 고리원전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원자력사업을 많이 공부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정향 울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은"“세계 굴지의 고리원전을 우리 장애가족과 견학할 수 있어서 무한한 행복감을 느낀다"면서 "신고리원전 5·6호기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미래 전력수급계획에 차질 없도록 순조롭게 진행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