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장관 “세월호 완벽하게 인양하는데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6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월호 선수들기 작업 차질에 공정 점검회의 열어

[사진제공 = 해양수산부]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이 세월호 인양작업에 대해 가능한 완벽하게 인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김 장관은 16일 세월호 인양작업 공정 점검회의에서 “너울로 인해 세월호 인양 작업이 조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능한 완벽하게 인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세월호 선수(뱃머리)를 2.2도가량 성공적으로 들어 올렸음에도 그날 저녁부터 대만 쪽에서 발생한 너울이 10시간 동안 이어졌다”며 “이로 인해 와이어와 선체 간 마찰이 발생하며 (선체가) 조금 훼손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는 세월호 인양 핵심인 선수들기 작업이 차질을 빚자 전반적인 공정 내용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장관 모두발언 외에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앞서 해수부는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세월호 선수 들기 작업을 시작해 뱃머리를 2.2도(높이 약 4m)가량 들어 올리는 데 성공했지만 13일 새벽 강한 너울이 밀려오는 바람에 하루 만에 공정을 중단했다.

당시 남동풍과 강한 너울(파고 2m, 길이 8∼10초)이 내습하면서 뱃머리가 0.6도(높이 약 1.5m)로 내려왔고, 큰 하중이 작용한 와이어가 톱처럼 파고 들어가 선체 일부를 훼손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수부는 선체를 파고 들어간 와이어 3개를 제거하고 원래 선미에 설치하려 했던 여유 리프팅빔 2개를 선수 부분 선체 밑에 넣고 다시 선수를 내려놓는 방식으로 하중을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선수들기를 16일까지 마무리하고 이후 선미를 들어 올려 그 아래로 리프팅빔 8개를 넣는 공정이 모두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