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미도입 기관 상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1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업통상자원부]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성과연봉제 도입 시한 마감을 한 달 앞두고 미도입 공공기관의 도입상황 점검에 나섰다.

이관섭 산업부 차관은 31일 오후 서울 무역보험공사 대회의실에서 성과연봉제 추진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공공부문의 구조개혁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요구임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산업부 기조실장을 비롯해 공공기관 부기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부 소관 27개 공기업・준정부기관의 성과연봉제 도입현황을 점검한 결과 한전 등 23개 공공기관(85.2%)이 이사회 의결(보고)을 완료 또는 도입을 확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부에 따르면 한전(이하 공기업), 한수원, 발전5사, 지역난방공사, 광물자원공사, 석유공사 10개, 세라믹기술원(이하 준정부기관), 석유관리원, 무역보험공사, 산업단지공단, 디자인진흥원, 에너지기술평가원, 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TRA, 전력거래소, 에너지공단, 전기안전공사 11개 등이 성과연봉제 도입을 확정했다.

또 산업기술진흥원, 원자력환경공단 등 2개 준정부기관은 노사합의를 완료했다.

추가로 13개 기타공공기관 중에서는 5개 공공기관(38.5%)이 이사회 의결을 완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부는 올해 정부의 공공부문 개혁 핵심과제인 성과연봉제 도입이행이 확산될 수 있도록 소관 공공기관의 애로사항 점검 등 주기적인 독려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 차관은 “성공적인 성과연봉제 도입을 위해서는 직원들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정한 평가제도에 대한 우려와 저성과자 퇴출과 연계된다는 오해의 해소가 필요하다”며 “도입 과정에서 부당노동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