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가습기 살균제 특위 구성…특별법·청문회 초읽기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왼쪽)와 문재인 전 대표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일 ‘옥시 사태’로 촉발한 가습기 살균제 피해의 진상규명 및 제도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더민주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 진상 규명 및 생활용품 안전 제도개선특별위원회’(가습기 살균제 특위)를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위 위원장은 양승조 비상대책위원이, 간사는 이언주 조직본부장이 각각 맡기로 했으며, 위원은 구성하는 대로 추후 공지한다고 이재경 대변인이 전했다. 

20대 총선에서 제1야당으로 올라선 더민주가 가습기 살균제 특위를 고리로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에 강한 의지를 보임에 따라 특별법 제정 및 국회 청문회도 초읽기에 돌입할 전망이다.

다만 새누리당은 선(先) 정부의 피해보상-후(後) 구상권 청구에 방점을 찍은 반면, 범야권은 청문회를 통한 진상규명 및 피해 구제책 마련을 최우선 과제로 밝히면서 여야 협상까지는 난항이 예상된다.

한편 김수남 검찰총장은 지넌 3일 대검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옥시 사태’와 관련해 “검찰의 모든 수사역량을 집중해 가습기 살균제 제조와 판매경위 등 실체적 진실을 명백히 규명하고 책임자는 그에 상응하는 엄정한 형사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본격적인 검찰 수사를 예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