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투어, 개성 만점 일본 소도시 여행지 다섯 곳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0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돗토리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코난.[사진=내일투어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 일본은 익숙한 듯하면서도 늘 새롭다. 저마다 개성을 지닌 일본 소도시 여행은 여행들에게 고르는 재미를 안겨준다.

이에 내일투어는 개성 만점 일본 소도시 다섯 곳을 추천했다.


▲돗토리현은 만화 '명탐정 코난'의 작가인 아오야마 고쇼와 요괴만화로 유명한 작가 미즈키 시게루의 고향이라는 것을 뒷받침이라도 하듯 만화 애호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관광지가 많다. 

 ‘코난박물관’과 ‘코난역’이라고 불리는 JR유라역, ‘코난열차’ 등 코난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고 요괴마을이라고 불리는 미즈키 시게루 로드에는 요괴 동상, 요괴 신사, 요괴 캐릭터 숍도 늘어서 있다.

마치 사막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돗토리 사구도 돗토리현만의 개성 있는 관광지다. 요괴마을 금까기 상품은 43만9000원부터. 

▲199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일본의 보석 같은 시골 마을 시라카와고에서는 '갓쇼즈쿠리(
合掌造り)'라 불리는 전통 가옥을 만나볼 수 있다. 갓쇼즈쿠리는 겨울의 폭설을 견뎌내기 위해 설계된 건축 형태다.

갓쇼즈쿠리 가옥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동화같은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도 필수다. 가나자와/시라카와고 금까기 상품은 44만9000원부터다.


▲세계적인 산악 관광 루트인 다테야마 알펜루트는 해발 3000m급 봉우리가 이어진 일본 북 알프스를 관통한다. 도야마현의 ‘다테야마역’부터 나가노현의 ‘오기자와역’까지 버스 로프웨이, 케이블카 등 다양한 이동수단이 있는 이곳은 4월 중순부터 6월까지도 20m에 달하는 설벽을 경험할 수 있다.

다테야마/구로베 알펜루트 금까기 상품은 61만9000원부터.


▲우동 마니아라면 우동의 본고장 가가와현의 다카마쓰가 제격이다. 우동학교에서 우동을 직접 만들고 시식까지 한 뒤 우동학교 수료증을 받을 수 있고 우동시험을 통과한 택시 드라이버와 함께 우동 맛집을 찾아 떠나는 우동택시 탑승도 할 수 있다.

나오시마는 미술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에게 익히 알려진 예술의 섬으로, 노란 호박,빨간 호박이라고 불리는 예술작품이 가장 유명하다.

다카마쓰/나오시마 금까기 상품은 46만9000원부터.


작은 온천 마을 마쓰야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유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온 온천의 모델 '도고온천'으로 유명하다.

1894년에 지어진 도고온천은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 관리되고 있다.

온천욕을 즐긴 후에는 열차로 약 30분 떨어진 우치코 마을로 떠나자. 우치코는 에도시대 때부터 목랍(양초, 성냥 등)과 일본 전통 종이를 생산하던 곳이다. 번영했던 곳이다.

요카이치 일대는 에도시대 모습 그대로 보존돼 있다.

마쓰야마 우치코 금까기 상품은 42만9000원부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