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직장∙도심까지 '30분'...알짜 분양단지 골라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5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수도권 단지, 서울 접근성에 따라 분양성적 갈려

서울 중심업무지구까지 30분 대로 이동 가능한 주요 단지[사진 = '단지별 개요']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서울 중심업무지구까지 30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단지가 인기다.

서울 중심업무지구(Central Business District)는 광화문, 종로, 여의도, 강남, 잠실 등 업무지구가 몰려있는 지역을 말한다. 수도권에서 이들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가 많은 만큼 서울과 접점에 위치한 수도권 단지들이 각광받고 있다.

해당 지역으로는 하남, 동탄, 평택, 용인, 고양 광명 등이 대표적이다. 대부분 택지지구로 조성됨에 따라 교육, 교통, 공원, 편의시설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분양가도 서울 대비 저렴해 실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실제 이 지역에 위치한 단지들은 청약경쟁률 및 계약에서도 강세인 모습이다.

신분당선(이달 30일 예정)을 통해 강남까지 3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한 광교신도시에서는 지난 8월 ‘광교 중흥 S클래스’가 분양을 마쳤다. 청약경쟁률은 38.9대 1, 최고 경쟁률은 무려 539대 1(84㎡ A 기타경기)을 기록했고, 계약도 조기에 마감됐다.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강남, 잠실을 20분 대로 이동 가능한 하남시에서도 분양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 5월 분양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의 경우 평균 6.81대 1의 우수한 청약을 거둔 것은 물론 계약도 정당 계약기간 내에 끝났다.

직장인 임차수요가 많은 오피스텔도 청약 결과가 좋았다. 강남순환고속도로(5월 개통예정)수혜지로 강남까지 30분 대에 이동 가능한 광명에서는 오피스텔 분양 성적이 대체적으로 우수했으며, 지난 12월 분양한 ‘광명역파크자이 2차’의 경우 평균 1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과 계약을 조기에 마감했다. '광명역 푸르지오'와 ‘광명역 호반메트로 큐브’도 모두 조기에 완판됐다.

올해도 서울 중심업무지구를 30분 대로 이동 할 수 있는 지역의 주요단지가 눈길을 끌 전망이다.

◆ 효성,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사진 =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투시도]


효성이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 2블록에 분양 중인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는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과 잠실을 20분 대로 이동 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가 인접해 서울 시내로의 이동이 쉽고,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나들목(IC)과도 가까워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쉽게 갈 수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되며, 지상 1~3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동첨단산업단지, 대규모 쇼핑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퍼스트 하남(올해 9월예정),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완공예정)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임대 수요가 풍부하고, 2018년 개통 예정인 5호선 미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선다.

◆ ㈜티오피클래식, '원흥 티오피클래식’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상2-2블록의 '원흥 티오피클래식’ 오피스텔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 원흥역을 통해 종로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흥-강매간도로와 강변북로, 화정-신사간도로(개통예정)를 이용해 자유로·외곽순환도로와 서울도심 업무지구로의 진출입이 수월하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8~47㎡ 270실로 전 실 복층형 설계로 지어지며, 신세계복합쇼핑몰(2017년), 이케아2호점(2017년), 삼송테크노밸리 조성으로 배후 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 반도건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6차’

4월 반도건설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Ac-20블록에 위치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6차’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지상 12층 4개 동 전용 72·78㎡ 총 199가구로 구성된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프리미엄과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운양역 역세권 중심상업지에 들어서는 만큼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이용도 수월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