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모델하우스] ‘은평 지웰 테라스’ 분양현장 가보니…“올해도 테라스하우스 열풍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4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대 약 36㎡가량의 테라스 제공…통풍·습기 등 기존 테라스하우스 단점 보완해

지난 22일 신영이 분양한 ‘은평 지웰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를 찾은 방문객들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김종호 기자]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테라스하우스에 살아보려고 지난해 두 번이나 청약을 넣었는데 모두 떨어졌어요. 이번에도 큰 기대는 안하고 왔지만, 넓은 다락과 테라스를 보니 마음에 들어 꼭 당첨됐으면 하는 바람이에요.”(곽미영·여·58·서울 강남구)

신영이 서울 은평구 은평뉴타운 1-15BL에 짓는 ‘은평 지웰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를 지난 2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이날 모델하우스에는 개관 시간보다 1시간 이른 오전 9시부터 방문객들이 찾아 입구 앞에 긴 줄이 이어졌다. 신영에 따르면 개관 3일간 총 1만7000여명의 방문객이 모델하우스를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기존 아파트 모델하우스보다 다소 규모가 작기는 했지만, 영하 10도를 오가는 추운 날씨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발걸음이 끊이지 않아 내부 테라스까지 줄을 서서 봐야할 정도였다.

특히 은평 인근 거주자보다는 주로 테라스하우스를 보기 위해 타 지역에서 넘어온 방문객이 많았다. 주로 앞서 분양한 테라스하우스 단지 청약에서 탈락의 쓴 맛을 봤던 이들이었다.

김봉준 은평 지웰 테라스 분양소장은 “상담을 진행해보니 지난해 분양한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와 ‘e편한세상 테라스 광교’ 등 테라스하우스 분양에서 탈락한 수요자들이 상당수였다”면서 “올해도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은평 지웰 테라스' 전용 84㎡A타입의 테라스 모습 [사진=신영 제공]


은평 지웰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12개 동 총 220가구의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이하 전용면적 기준)의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테라스는 2가구를 제외한 218가구에 제공된다. 다락이 있는 4층의 경우 최대 약 36㎡가량의 테라스 면적이 제공돼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는 게 신영 측의 설명이다. 또 테라스 바로 앞으로 이말산이 위치해 조망이 우수하고 외부 간섭도 최소화된다.

특히 신영은 기존 테라스하우스가 지니고 있던 통풍 문제와 습기로 인한 결로 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구조로 설계하고 단지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다.

임승민 은평 지웰 테라스 분양팀장은 “계단식 테라스하우스가 지닌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통풍이 원활한 4베이 구조에 전체 단지의 90%를 판상형으로 배치했다”며 “이에 따라 일조량이 부족하거나, 냉난방비 등 관리비가 일반 아파트보다 많이 나오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은평 지웰 테라스' 위치도 [이미지=신영 제공]


단지에서는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이용해 시청과 광화문 등 도심 중심지역에 20분대에 도착 가능하며, 강남권까지도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다만 구파발역까지 버스로 4정거장 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다.

주변으로 진관초·중·고는 물론 명문 자사고인 하나고도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또 단지가 북한산 국립공원과 이말산, 진관근린공원, 창릉천 등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인근 호재도 많다.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일산~동탄 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연신내역이 단지와 가깝고, 신분당선 북부 구간 연장도 추진 중이다. 구파발역 바로 앞으로는 쇼핑몰과 대형마트, 영화관 등을 포함한 복합쇼핑몰인 ‘롯데몰’이 올 하반기에 들어선다. 구파발역 남서쪽 인근에 위치할 ‘은평 성모병원’은 800병상 규모로 오는 2018년 준공 예정이다.

채정석 신영 상무는 “서울 끝자락으로 인식되는 은평 지역은 그간 고가 분양 논란은 물론 인근 상권과 교통 등 인프라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그러나 최근에는 각종 호재와 부동산시장 회복세가 맞물리며 일부 단지에 웃돈(프리미엄)이 붙는 등 다시 주목 받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은평 지웰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은평구 진관파출소 옆에 마련됐다.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3.3㎡당 평균 1485만원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6월이다.
 

'은평 지웰 테라스'의 단지 투시도 [이미지=신영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