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수학공부, 맞춤학습 가능한 ‘수학의 달인’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04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방학 맞아 ‘수학의 달인’ 레벨업 프로젝트 선봬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겨울방학을 맞아 많은 아이들이 수학학원, 수학공부방으로 모여들고 있다. 겨울방학 동안 미리 수학공부를 해 두어야 새 학년에도 진도를 무리없이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다. 특히 수학은 벼락치기가 불가능한 과목이기 때문에, 겨울방학 등 여유시간을 이용해 기초를 탄탄히 다져놓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수학학원, 수학공부방을 다닐 경우 아이의 실력에 맞춘 교육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수학은 학생별로 실력 격차가 심한 과목으로 꼽히는데, 수업이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려워도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 넘버원 교육회사 교원이 맞춤학습이 가능한 겨울방학 수학공부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빨간펜 수학의 달인’ 레벨업 프로젝트다.

레벨업 프로젝트는 새 학기 수학실력과 진로 설계, 공부 리더십 업그레이드 효과까지 노릴 수 있는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이다. 2학기 과정을 총정리하고, 새 학년, 새 학기 수학을 미리 접할 수 있어 맞춤 복습, 예습이 가능하다. 또 인성과 적성을 파악해 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서 교원그룹은 진도식 학습지 ‘빨간펜’과 프로그램식 학습지 ‘구몬학습’을 통해 쌓아온 30년 교육 노하우를 집약해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수학의 달인’을 열었다. 수학의 달인은 개인별 맞춤문제, 자기주도적 학습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어 겨울방학 동안 올바른 공부 습관을 심어주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수학의 달인은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와 고민하며 도전해야 하는 문제를 적절히 섞은 개인별 맞춤문제를 제공하고, 매일 1시간씩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준다. 매일 1시간씩 공부하는 작은 성공의 경험이 쌓여 자신감까지 키울 수 있다.

수학의 달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연산능력, 학교교과 수학능력, 서술형 문제 대응능력 등 3가지로 이루어진 실력 진단 테스트를 치르고, 결과에 따라 매일 새로운 맞춤문제를 제공받게 된다. 같은 학년이라도 실력에 따라 맞춤문제를 받아볼 수 있다. 따라서 학생별로 문제 난이도와 진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취약한 부분은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학의 달인이 자체 개발한 온-오프라인 교재는 개인별 맞춤학습에 최적화된 구성을 갖고 있다. 총 40만 개의 문제은행, 2,300단계로 세분화되어 있는 온라인 교재는 개인별 연산력을 강화하고, 진도, 난이도 맞춤학습을 가능케 한다. 매월 한 권씩 제공되는 오프라인 교재 ‘교과서 달인’은 학교 교과서 및 익힘책의 모든 문제 유형을 총망라하고 있어 내신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 최신 교육 과정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및 서술형 평가를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수학의 달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교과 개념의 예습, 복습 또는 고난이도 문제 풀이를 위한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오답노트는 반복적으로 틀리는 문제 유형을 스스로 파악해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한편 수학의 달인은 새해 1월 1일부터 입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회선물 ‘백팩’을 선착순 증정한다. 입회신청은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www.dal-go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로도 가능하다.

 

[수학의 달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