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경기 지역 수출촉진간담회 개최..."중기 수출 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17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기업의 수출 활동 지원을 위해 17일 경기 광교테크노밸리에서 '경기 지역 수출촉진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1일 열린 '부처합동 수출진흥대책회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으며,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등 권역별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의에서는 중소기업들의 수출에 걸림돌이 되는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참석한 수출 유관기관과 함께 해결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들은 해외인증 취득과 이후 인증유지에 드는 비용 지원, 의료용기구 인증제도 규제완화, 무역금융 지원, FTA 세율 안내 시스템 개선, 해외 수출입 교육 확대 등 수출시 겪게 되는 다양한 애로사항의 해결을 요청했다.

수출 유관기관들은 해외인증 지원(중기청・Ktl), 무역 교육(무역협회) 등 즉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현행 지원 사업들을 적극 설명하고, 기타 애로사항에 대한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인호 산업부 실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수출과 관계되는 부처와 기관이 모인 만큼 수출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간담회 등을 통해 발굴된 애로는 원스톱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즉시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추후 제2차 '부처합동 수출진흥대책회의' 등을 통해 해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