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미리어12' 한국, 일본에 0-5 완패···오타니 6이닝 10탈삼진 무실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08 2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O 홈페이지]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한국 야구대표님이 프리미어12 개막전에서 일본에 완패했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야구대표팀은 8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돔에서 열린 2015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공식 개막경기인 일본과의 조별예선 B조 1차전에서 0-5로 졌다.

세계랭킹 8위 한국은 세계 1위 일본을 맞아 '일본 킬러'로 통하는 왼손 에이스 김광현(SK)을 선발로 내세웠지만 2⅔이닝 동안 2실점한 후 강판 당했다.

타선도 시속 일본 선발투수 오타니 쇼헤이(닛폰햄)에게 6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 두 개씩만 뽑았을 뿐 삼진을 10개나 빼앗기는 등 철저하게 막혔다.

한국 대표팀은 9일 대만 타이베이로 이동해 11일 도미니카공화국, 12일 베네수엘라, 14일 멕시코, 15일 미국과 차례로 조별예선을 이어간다.

한국은 믿었던 김광현이 일찍 무너지고 타선 또한 오타니 공략에 애를 먹으면서 초반부터 일본에 끌려갔다.

김광현은 2회 선두 타자 나카다 쇼를 맞아 볼카운트 0볼-2스트라이크에서 헛스윙을 유도했지만 원바운드 된 공이 뒤로 빠져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 상태가 돼 출루를 허용했다. 후속타자 마쓰다 노부히로에게는 우전안타를 내줘 무사 1,2루에 처했다.

이어 히라타 료스케에게서 3루수 허경민 쪽 행운의 내야안타를 기록했다. 병살까지 욕심내 볼 수 있었던 타구가 3루 베이스를 맞고 방향이 틀어져 2루타가 되면서 선제점을 빼앗겼다. 이어 1사 2,3루로 위기에서 아키야먀 쇼고를 볼넷으로 내보내 만루가 됐고, 사카모토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추가점을 내줬다.

김인식 감독은 2사 1루에서 김광현이 나카타에게 중전안타를 내줘 2사 1,3루에 몰리자 불펜진을 가동했다. 김광현에게서 마운드를 넘겨받은 조상우(넥센)는 마쓰다를 볼넷으로 출루시켰지만 2사 만루에서 히라타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한국 타선은 오타니에게 꽁꽁 묶여 2회 2사 손아섭이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골라 출루했을 뿐 3회까지 안타 하나 때리지 못했다.

오타니는 1회 2사 후 김현수 타석에서 시속 161㎞의 직구를 포수 미트에 꽂는 등 특유의 강속구를 앞세워 한국 타선을 봉쇄했다.

2회 선두타자 이대호를 상대로는 시속 147㎞의 포크볼을 던져 헛스윙 삼진으로 쫓아내는 등 3회까지 이미 탈삼진 5개를 기록할 만큼 위력적인 투구를 선보였다.

한국은 4회 무사 1루에서 등판한 차우찬(삼성)이 5회 2사까지 다섯 타자 연속 범타 처리했지만 이후 2안타와 볼넷으로 한 점을 내줘 0-3으로 점수차가 벌어졌다. 나카타의 좌전안타, 마쓰다의 볼넷에 이어 히라타가 우전 적시타를 터뜨려 2루 주자 나카타를 홈에 불러들였다.

6회에는 네 번째 투수 정우람(SK)이 1사 후 사카모토에게 좌월 솔로포를 얻어맞아 추격 의지가 꺾였다.

8회에는 대타로 들어선 선두타자 오재원의 중전안타, 5회 수비부터 유격수로 투입된 김상수의 좌전안타로 1사 1,2루의 찬스를 잡았다. 이어 이용규의 잘 맞은 타구가 몸을 던진 유격수 사카모토의 글러브 속으로 빨려들어가 탄식을 쏟아냈지만 정근우가 볼넷을 골라 2사 만루로 기회를 살려갔다. 하지만 후속타자 김현수가 헛스윙 삼진을 당하는 바람에 찬스가 무산됐다.

한국은 8회 조무근(케이티)이 2사 후 사마코토에게 중전안타, 야마다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맞고 추가 실점했다.

한국은 투수가 좌완 마쓰다 유키로 바뀐 9회 이대호, 박병호, 손아섭이 연속 안타를 때려 무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황재균이 삼진, 양의지가 유격수 인필드 플라이, 김상수가 1루수 파울플라이로 물러나 무득점 패배의 수모를 떠안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