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6주기…與 "DJ 큰 가르침, 마음에 새겨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8 1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맞아 새누리당은 고인이 남긴 용서와 화해의 가치를 되새기면서 남북 교류·협력의 돌파구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의진 새누리당 대변인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6주기인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와 통일의 길에서 한 생을 살았던 고인의 삶은 우리 국민 모두에게 큰 가르침을 남겼다"고 평가했다.

김 전 대통령이 '이 땅의 민주주의는 필연'이며 '민주주의와 인권은 인류 보편의 것'이라고 설파한 사실을 언급했다.

신 대변인은 특히 "새누리당은 김 전 대통령이 남긴 용서와 화해, 그리고 통합의 가치를 중시하고 마음 깊이 새기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기점으로 "갈등과 대립을 거듭하고 있는 남북관계의 물꼬를 트고, 보다 나은 교류 협력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맞아 새누리당은 고인이 남긴 용서와 화해의 가치를 되새기면서 남북 교류·협력의 돌파구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 영상[사진제공=새정치민주연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