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화관광축제, 소상공인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4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9일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어린이 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썸머 특선’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영화관광축제 기간 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플리마켓과 어린이 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달 19일부터 부산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두레라움 광장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부산영화관광축제는‘4일 싸가지 행사’라는 테마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오전 11시 플리마켓, 어린이 체험교실, 이색 물놀이 체험, 무료 공연 등을 펼친다고 축제 관계자는 밝혔다.

산영화관광축제 ‘4일 싸가지 행사’ 중 플리마켓에서 판매 예정인 부산지역 소상공인이 직접 만든 상품 중 일부.[사진=부산영화관광축제]


플리마켓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손으로 직접 만든 목걸이, 비누 등 생활 제품부터 수제 인형과 캐리커쳐 제작 체험 등을 제공할 150여 개 팀이 참여한다.

어린이 체험교실은 놀이를 통해 어린이의 창의력과 표현력 계발에 도움이 되는 색칠놀이, 손 인형 만들기, 나만의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 등 9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체험교실 참여는 일부 체험을 제외하고 무료로 진행한다.

부산영화관광축제 ‘4일 싸가지 행사’ 중 교보 핫트랙스에서 판매 예정인 전통 부채, 핸드메이드 액세서리.[사진=부산영화관광축제 ]


또 7일부터 진행할 이색 물놀이 체험은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30m 길이의 짜릿한 워터 슬라이드와 경사 없는 30m 길이의 버블링 워터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물총∙물풍선 싸움도 즐길 수 있다. 이색 물놀이 체험은 소셜 커머스 사이트인 ‘쿠팡’에서 입장권을 구매한 뒤 입장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교보 핫트랙스 체험부스에서는 8일과 9일 양일간 남문현, 김경선 캘리그라피 작가가 선보이는 전통부채 캘리그라피 시연회와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판매 부스에서는 음반, 전통 부채,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등 다양한 핫트랙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영화관광축제 ‘4일 싸가지 행사’ 중 어린이 체험행사 프로그램.[사진=부산영화관광축제]


체험 행사에서 이어지는 무료 공연은 7~8일 오후 7시, 8시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M-net 예능 프로그램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화제의 출연진인 ‘울산 나얼’ 방성우 씨, ‘한국판 마이클 잭슨’ 정현모 씨, ‘중랑천 박효신’ 고승형 씨 등 3인이 출연해 영화 OST를 비롯해 다양한 음악을 선사한다.

한편 부산지역 영화인이 만든 독립 단편영화 상영과 연출감독, 출연 배우와 이야기를 나누는 시네토크에서는 6일 영화 ‘스파이’에서 비서실장 역으로 출연한 배우 조영진 씨가 8일 영화 ‘은밀한 방문자’ 주연배우인 배우 박재훈 씨가 출연해 영화 속 다양한 이야기들을 관객과 나눌 예정이다.

7일 시네토크는 영화의전당 무료 야외상영회 ‘미라클 벨리에’가 오후 8시 야외극장에서 상영된다.

아크투어 장일종 대표는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준비한 플리마켓과 어린이 체험전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이들 체험전에 참여하는 업체들을 위해 참가비나 장소 대여비 등 각종 제반 비용을 전액 무료로 해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내수경기 회복에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한다”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