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식품, 캐나다 수출확대 가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5 2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캐나다에 상설판매장 2개소 설치, 연간 500만 불 수출 목표

캐나다 토론토 욕밀점에서 열린 경북도 우수 농식품 홍보행사에서 고객들이 시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상북도]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한·캐나다 FTA 발효를 계기로 경북도의 우수한 농식품이 캐나다 시장으로 본격 진출할 전망이다.

경북도는 지난 3일 캐나다 토론토 현지의 갤러리아 손힐점, 갤러리아 욕밀점 등 2개소에 ‘경북 농식품 해외상설 판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상설판매장은 경북 농식품 수출의 전진기지로 운영된다.

도는 판매장을 통해 연말까지 100만 달러를 수출하고, 내년부터는 경북통상(주)을 수출전진기지로 활용해 연간 500만 달러까지 수출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도는 이와 더불어 지난 3~12일 캐나다 토론토 및 밴쿠버에서 경북 농식품 홍보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전통 분위기 연출과 시식행사로 현지인의 관심을 유발해 이번에 오픈한 토론토 욕밀, 손힐 지역의 상설전시판매장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안동 간고등어, 상주 곶감, 포항 해맞이빵, 장류, 유자차, 능금농협 주스, 경산 대추즙, 문경 오미자청, 안동 고춧가루, 포항 쌀, 김천 배 주스 등 150여개 품목의 경북 농산물을 교민과 현지인에게 선보였다.

홍보행사를 가진 토론토 갤러리아마켓 및 밴쿠버 한남슈퍼마켓은 캐나다 동·서부지역 최대의 한인마켓으로, 그간의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경북의 우수한 제품이 주류시장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최영숙 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FTA 체결 확대로 수출시장이 넓어지고 있다”며 “수출 국가를 다변화하고 해외상설판매장을 통해 농산물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