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월드IT쇼 2015'에서 '디지털 콘텐츠 미래 비전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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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5-05-2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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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과학부]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가상현실과 디지털라이프(Virtual Reality & Digital Life)”라는 컨셉으로 디지털 콘텐츠 기술의 우수성과 발전상을 체험할 수 있는 융복합 콘텐츠가 한 자리에 모인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디지털 콘텐츠 미래 비전관'을 27~30일까지 한국종합전시장(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5(WIS)’를 통해 선보인다.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로 자리잡은 ‘월드 IT쇼 2015’에 전시되는 ‘디지털 콘텐츠 미래 비전관’은 실생활 속 가상현실 디지털콘텐츠 환경을 구현하여 다양한 콘텐츠들을 체험 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홈엔터테인먼트존 △가상현실 러닝존 △가상현실 체험존 △가상현실 헬스존 △가상현실 비디오존의 총 5개의 테마 체험 전시존으로 구성된다.

먼저 ‘가상현실 홈엔터테인먼트존’은 가정에서 즐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존으로 스마트TV와 스마트폰을 연동한 아쿠아리움 콘텐츠, 국악기의 디테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샘플러 콘텐츠 등이 전시된다.

‘가상현실 러닝존’에서는 사물인터넷기반 체험 학습 교육 콘텐츠, 산업체 및 교육기관의 현장 상황을 가상의 환경으로 재현한 훈련 시뮬레이션인 가상훈련 콘텐츠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가상현실 체험존’에서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와 실제 로봇이 상호 작용하는 융합형 체감 로봇 콘텐츠, 1인칭 슛팅 게임을 현실감 있게 만들어주는 무선 건 컨트롤러 콘텐츠 등이 전시된다.

‘가상현실 헬스존’에서는 모션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공간에서 효과적인 피트니스 운동을 할 수 있는 혼합현실 피트니스 콘텐츠, 두뇌개발 기능성콘텐츠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가상현실 비디오존’에서는 홀로그램을 활용한 미디어 퍼포먼스, 영상, 페이스 트랙킹 등 홀로그램 영상 콘텐츠, 3D를 활용한 다양한 차세대 영상 콘텐츠가 전시된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가상현실이 다양한 분야와 융합의 가능성이 높고 아직 초기 시장인 만큼 이번 ‘디지털콘텐츠 미래 비전관’을 통해 향후 한 단계 더 도약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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