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조명,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디자인 산학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0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조명 산기대 조인식: 우리조명 최규성 대표(왼쪽)와 산기대 디자인학부 신상영 교수(오른쪽)가 협력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조명]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우리조명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와 ‘디자인 산학협력 조인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양측은 LED조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우수 디자인 인력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 제품 및 포장 디자인에서 향후 차세대 조명 시스템 디자인까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ED조명이 소비자 층으로 사용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 라인업 개발에 주력한다는 취지다.

산기대 디자인학부 신상영 교수 측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디자인 협력으로 새로운 조명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우리조명은 향후 국내외 인증과 에너지효율 등 기술적 우위를 토대로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사용자경험(UX) 중심 제품을 개발, 전세계 LED조명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규성 우리조명 대표는 "현재 조명산업은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소비자를 잇는 종합 기술 분야로 진화하고 있다"며 "광원 기술과 인간 감성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 파워 강화로 글로벌 대표 조명 브랜드 육성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조명은 LED조명의 소재에서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를 완성, 컬러원(KolourOne)이라는 LED 전문 브랜드를 통해 국내를 비롯 미주 지역과 아시아까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