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격자 "수차례 총성"..호주 시드니 인질극 한국인 억류 현재 상황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5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목격자 "수차례 총성"..호주 시드니 인질극 한국인 억류 현재 상황은?[사진=호주 시드니 인질극 한국인 억류 방송캡처]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호주 시드니 중심가에서 IS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인질극이 15일 오전 8시에 시작된 가운데 목격자들의 증언이 잇따르고 있다.

15일 호주 국영 ABC방송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목격자들은 카페 안에서 수차례의 총성을 들었다고 전했지만,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날 오전 8시경에 무장괴한 2명이 호주 시드니 금융중심가인 마틴플레이스의 한 초콜릿 카페에 침입해 한국인 인질 1명을 포하한 13명을 인질로 붙잡았다.

무장괴한은 토니 애벗 호주 총리와 라디오 생방송 연결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질로 붙잡힌 한국인 1명은 현지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배지은(여)씨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YTN보도에 따르면 차수빈 씨는 배지은 씨가 인질극 사건이 터진 후 현재까지 연락이 안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수빈 씨는 "배지은이라는 친구가 직접적으로 아는 친구는 아니고 간접적 통해서 아는 친구이다" 며 "그 친구가 마틴플레이스에 있는 민트 초콜릿카 페라는 곳에서 아침 10시부터 일을 시작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사건이 터진 이후로 지금 연결이 아예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