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문종 메디아나 대표 "이전 상장의 좋은 본보기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09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길문종 메디아나 대표이사(회장)이 8일 서울 방배동 메디아나 본사에서 아주경제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명함에 코스닥 상장법인이라는 문구를 넣는 데에 20년이 넘게 걸렸네요. 코넥스 이전 상장 기업의 모범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일희일비 하지 않고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길문종 메디아나 대표이사(회장)은 9일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메디아나 본사에서 아주경제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지난 1993년 길 대표가 설립한 메디아나는 환자감시장치·심장제세동기 등을 생산하는 의료기기전문업체다. 코넥스 상장 '1호' 기업으로 지난해 7월 1일 코넥스 상장 이후 약 1년3개월 만인 올해 10월 7일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했다.

길 대표는 "2001년과 2002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했다가 실패를 맛 본 경험 때문에 상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대표주관사인 KB투자증권의 권유로 코넥스에 상장하면서 시각이 달라졌다"며 "코넥스가 없었다면 아직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1년 남짓 코넥스에서 경험한 합동IR이나 공시교육 등이 회사의 모자란 점을 채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며 "주관사에 연간 지불해야 하는 4000만~5000만원의 비용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그 보다 얻는 유익이 많다"고 설명했다.

길 대표는 앞으로 주가 등락에 일희일비하기 보다 실력을 키우는 데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메디아나는 상장 첫날 시초가 보다 8.16% 하락한 5850원에 마감하며 혹독한 신고식을 치뤘지만, 두 달만에 주가가 85% 가까이 뛰어올랐다.

길 대표는 "이전 상장 직후 3거래일 동안 주가가 계속 빠지면서 코넥스 기업에 대한 검증이 더 필요한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다"며 "하지만 주가가 순간적으로 흔들리더라도 결국 반영되는 것은 실적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크게 낙심하진 않았다"고 전했다.

메디아나의 지난해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332억원, 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87% 늘었다. 올 3분기까지 매출(276억원)과 영업이익(27억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10%씩 성장했다.

길 대표는 향후 IT기술과 접목한 원격진료장비·개인용건강관리 장비·가정용 자동제세동기(AED) 사업을 중심으로 2019년까지 매출 1000억원·영업이익 2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상장을 통해 들어온 약 90억원의 공모자금 중 40억원 가량은 내년 1분기 착공에 들어가는 원주 문막 의료기기산업단지 내 제 2공장 설립에 우선 사용하고, 나머지 50억원은 일단 보유해 두기로 했다.

그는 "내년에 착공될 2공장에서는 기존 1공장에서 생산해 왔던 환자감시장치·산소포화도 측정기·제세동기 등을 추가 생산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수술실과 응급실에서 사용되는 소모품 비즈니스도 새롭게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길 대표는 "일명 'GPS(GE·필립스·지멘스)'로 불리는 굴지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의 무모한 정면 대결 보다는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할 방침"이라며 "현재 글로벌 영업망이 잘 구축돼 있는 수술실·중환자실·응급실·병동 관련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