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일본 케이블사업자 J:COM에 리모트콜 모바일팩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08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모바일팩[사진 = 알서포트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일본 케이블 방송 사업자인 주피터 텔레콤(Jupiter Telecommunications, 이하 J:COM)과 ‘리모트콜 모바일팩(RemoteCall + mobile pa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화면 원격 공유와 제어를 통해 스마트폰·태블릿 등 휴대기기의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원격 지원 서비스다.

J:COM 그룹은 이미 2011년부터 알서포트의 PC 원격 지원 서비스 ‘리모트콜’을 도입했으며 2012년부터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오마카세 서포트(おまかせサポート)’라는 이름의 유료 서비스를 개시해 수익을 내고 있다. 

J:COM은 올해 11월부터 어디서나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는 보조TV로 화웨이·소니·LG전자 태블릿을 상품화한 ‘J:COM 태블릿’을 출시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이들 태블릿을 원격 지원하는 도구로 활용된다. 타 원격 지원 제품과 비교 테스트 실시 결과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쉬운 조작법, 빠른 연결 속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J:COM의 모바일 원격 지원 도구로 최종 낙점됐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J:COM은 알서포트 리모트콜 제품군으로 PC·태블릿·셋톱박스 통합 원격 지원 솔루션을 구축한 대표적인 사례가 될 전망"이라며 "향후 국내를 비롯해 세계 방송 및 통신 업계에서도 알서포트 리모트콜 제품군이 원스톱 원격 지원 솔루션으로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