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사용자, iOS8 설치 시 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9 0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애플이 최신 운영체제 iOS8을 배포한 가운데 이 운영체제가 구 모델인 아이폰4S까지 적용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이폰4S 사용자들은 최신 운영체제 적용 시 유의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최신 아이폰에 최적화된 iOS8을 아이폰4S에 설치했을 때 하드웨어적인 한계 때문에 오히려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18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기즈모도, 아스테크니카 등은 아이폰6에 맞춰 디자인된 iOS8을 아이폰4S에서 사용했을 때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가 느려지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고 보도했다. 

아스테크니카가 아이폰4S에 iOS8와 iOS7을 각각 탑재하고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속도를 비교하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인터넷브라우저, 카메라, 환경설정, 메일, 메시지, 캘린더 등 대부분 앱이 iOS8에서 더 느리게 실행됐다.

웹브라우저의 경우 iOS7에서 1.25초만에 열렸지만 iOS8에서는 2.16로 거의 두배 이상 걸렸다.

또 이 매체는 또 A5칩을 탑재한 아이폰4S에서 애니메이션 구동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도 지적했다. 이 문제는 iOS7에서도 발견됐지만 iOS8에서 더 심해졌다.

외신들은 "아이폰4S에 iOS8을 적용했을 때 위젯이나 키보드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등 신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리케이션 속도와 화면 공간과 맞바꿔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