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IBM 왓슨 혁신센터의 스콧 스팽글러(Scott Spangler)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IBM의 왓슨 인지컴퓨팅 기술이 의약정보와 학술 데이터베이스 간의 연결점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사진 = IBM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IBM은 수백만 건의 과학 및 의학 논문들을 짧은 시간에 분석해 헬스케어, 제약, 과학연구 등에 쓰일 새로운 기술인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Watson Engagement Advisor)를 16일 발표했다.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는 자연어의 뉘앙스를 이해할 수 있는 왓슨의 인지 컴퓨팅 역량에 기반했다. 특히, 화학성분의 상호반응, 생물학 등과 같은 과학 및 의학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기존 연구원이나 과학자가 발견하지 못한 인사이트를 도출해준다. 수백만 건의 과학 논문들의 분석, 검증 작업과 같은 리서치 팀의 발견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돼 있어 생명과학이나 기타 산업에서 연구원들에게 강력한 툴로 활용될 수 있다.

IBM 왓슨 그룹의 마이크 로딘(Mike Rhodin)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가 발견을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인지컴퓨팅 기반의 강력한 분석 기능을 통해 연구원들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 R&D 투자 효과 증대로 이어져 연구 부분에 큰 돌파구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수의 생명과학 회사와 대학들은 연구를 통한 혁신적인 발견을 앞당기기 위해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를 도입하고 있다.

실제 베일러 의과대학(Baylor College of Medicine),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뉴욕유전자센터(New York Genome Center) 등 유수의 생명과학 회사와 대학의 과학자들은 수백만 건의 과학 논문들의 분석, 검증을 위해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