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처세왕' 이하나·서인국의 선물? OST 음반 오늘 발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2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교처세왕 이하나[사진 제공=tvN 고교처세왕]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이하나‧서인국이 출연한 드라마 ‘고교처세왕’의 OST 음반이 12일 발매된다.

‘고교처세왕’ OST 음반은 드라마 스틸컷을 활용해 등장인물 캐릭터를 살렸고 캐릭터와 명장면을 따로 소장할 수 있도록 절취형으로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OST 음반에는 주연 배우들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등장인물 캐릭터 포토북과 서인국과 이하나의 코믹한 표정 연기가 돋보이는 스페셜 스티커 등이 함께 수록되어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를 위한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액자형 디지팩 구성에 절취가 가능한 북클릿으로 디자인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서인국이 직접 불러 애절함과 감동을 더한 로맨틱한 감성 발라드 ‘돌아오는 길’과 민석(서인국)의 달콤하면서도 박력 있는 멘트와 기습 포옹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한 ‘10초 포옹’ 장면에 사용된 허니지(Honey G)의 ‘설렘’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싱어송라이터이자 트렌디하고 세련된 비트로 대세 프로듀서로 주목받고 있는 그레이(GRAY)와 AOMG 레이블의 수장 박재범이 참여한 어쿠스틱 알앤비/힙합곡으로 정인 특유의 소울 보이스가 더해져 드라마 속 감성을 극대화해 준 ‘살다가 보면’ 또한 OST의 스펙트럼을 넓혀준 곡이다.

이밖에 수영(이하나)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깨달은 민석이 수영에게 달려가 키스를 했던 ‘계단 키스신’에 먼저 삽입되어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씨엘(Ciel)의 ‘Butterfly’ 등은 드라마의 감동에 더욱 진한 여운을 남겨 주었고, 이밖에 국민 월드컵 송 ‘승리를 위하여’의 주인공인 트랜스픽션이 참여해 기존의 OST와는 색다른 느낌을 전해준 ‘One Way’ 등 이처럼 음원으로 출시되었던 OST 곡들은 물론 드라마 속 인물들의 감정을 더욱 돋보이게 한 스코어 곡들까지 총망라해 수록되었다.

‘고교처세왕’ OST 앨범은 12일부터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판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