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모바일 위협 방지(MTP)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16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지능형 지속위협공격 전문업체인 파이아어이가 최근 침입방지(IPS) 솔루션을 내놓은데 이어 모바일 위협방지 앱을 내놨다.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는 16일 모바일 위협 방어(MTP) 플랫폼을 확장하는 ‘파이어아이 모바일 시큐리티(FireEye Mobile Securit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위협 방어 플랫폼의 강화로, 기존 시그니처 기반 도구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현재 보유한 모바일 기기 관리 도구(MDM)와 상호 보완이 가능한 강력한 악성코드 관련 보안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파이어아이 모바일 시큐리티는 행위기반분석(behavioral analysis)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모바일 위협을 실시간으로 감지, 악성 애플리케이션을 차단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의심스러운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에는 관리자와 사용자에게 경고하도록 구성됐다.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초점을 맞춘 파이어아이 MTP는 관리자와 임직원에게 네트워크와 모바일 기기 상의 위협에 대한 가시성을 보여주는 단일 대시보드와 가벼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파이어아이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을 적용, 민감한 직원 정보는 클라우드로 전송 하지 않고, 시그니처 없이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분석을 클라우드에서 수행한다.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 타일러 쉴즈(Tyler Shields)는 2013년 10월 포레스터 리서치 보고서에서 “기업들의 모바일 도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실제적인 위협은 애플리케이션 보안 수준으로까지 올라갈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기기 내 보안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이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그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새로운 파이어아이 모바일 앱 ‘FireEye Mobile Security’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파이어아이, 모바일 위협 방지(MTP)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사진 = 파이어아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