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 불어오는 '데님' 바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고패션 유행...여성복에도 데님 상품 대거 출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2층 영캐주얼 에고이스트 매장에 원피스, 재킷 등 다양한 디자인의 데님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올 봄 패션에 블루로 대변되는 데님 바람이 뜨겁게 불고 있다.

1980 ~ 90년대초까지 청.청(청바지+청재킷)패션으로 불릴 만큼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던 데님이 최근 다시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의류 브랜드마다 데님스타일의 상품이 크게 늘어나는가 하면 주춤했던 진캐주얼 매출도 신장세로 돌아서며 부활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실제,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의 경우, 최근 몇 년간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부진했던 진캐주얼이 올해(1월 ~ 3월)는 5%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특히, 젊은층 유입이 많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의 경우, 20% 이상 신장하면서 ‘데님열풍’을 반영하고 있다.

데님 진캐주얼의 개념 바뀌고 있다. 예전 몇몇 상품에 불과했던 여성복에서도 데님 상품을 대거 출시하며 베스트 아이템으로까지 주가가 치솟고 있기 때문이다.

영캐주얼 브랜드 에고이스트, 매긴, 타스타스 등은 청바지와 남방은 기본이고 트렌치코트, 원피스, 블라우스, 재킷까지 출시하면서 30 ~ 40% 이상 매출이 증가하자 물량도 지난해보다 30%에서 많게는 3배이상 확대하고 나섰다.

이렇듯, 데님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최근 복고패션의 유행에 더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블루컬러에서 탈피해 레드, 핑크 등 다채로워진 색상은 물론, 아웃도어 상품에나 있을법한 시원한 착용감의 기능성 쿨맥스 진도 출시하는 등 고객니즈에 철저하게 맞춤으로써 이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업계에서는 본격적인 봄시즌을 맞아 편하면서도 활동적인 데님에 대한 반응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고 스키니진, 디스트로이드진, 셔츠, 블라우스 등 새로운 디자인도 속속 선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도 4월 11일 ~ 20일까지 봄 인기패션을 소개하는 ‘디트로이트 진 페스티벌’을 진행해 데님 코디상품 비롯,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누디진 매장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시 언더웨어, 버커루에서는 15만원 이상 구매시 양말, 게스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시 보스턴백 등을 증정하고, 리바이스, 버커루, 플랙진 등에서는 상의류를 10 ~ 20% 할인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각점 행사장에서는 진캐주얼 행사도 다양하게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4월 9일 ~ 13일까지 버커루와 CK진이 참여하는 ‘진캐주얼 특별전’을 열어 티셔츠 1만9천원/2만9천원, 청바지 3만9천원 등에 판매 한다.

또,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4월 11일 ~ 15일까지 ‘아울렛 상품대전’을 진행해 게스진, CK진, 리바이스 등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고,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도 17일까지 지하 2층 행사장에서 ‘데님 특별전’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영패션 MD2팀 이준범 선임상품기획자(CMD)는 “미국 팬톤 컬러연구소에서 선정한 10대 컬러에 블루가 선정되는 등 올해는 블루의 대명사인 데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최근에는 디자인과 컬러도 다양해지면서 개성있는 패션상품 으로 손색이 없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