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세계 전통의학 연구기관 체험 참가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6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4 KIOM 글로벌원정대 모집 포스터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이 대학생들에게 세계 전통의학 분야 선진 연구기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2014 KIOM 글로벌원정대 참가자를 내달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의계 대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KIOM 글로벌원정대는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들에게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세계 전통의학 연구 동향과 미래를 예측해 보며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KIOM 글로벌원정대는 2007년부터 매년 운영돼 올해로 8회째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전국 대학교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다.

응모주제는 한의학을 비롯한 전통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분야와 관련된 응용과학 내용이면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최대 3200만원으로 1팀당 3명(최대 4명 이내) 기준 3개 팀을 선발해 연수지원금으로 팀당 최고 900만원을 지원한다.

연수 완료 후에는 연수보고회를 통해 총 5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한의학연은 멘토-멘티 제도를 운영해 선정된 팀에게 각 팀별로 주제에 맞는 한의학연 연구자를 멘토로 선정해 원정대가 알찬 연수를 다녀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서는 홈페이지(www.kiom.re.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접수기간 e-메일(kiomglobal@kiom.re.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전화(042-868-9584)나 KIOM 글로벌원정대 커뮤니티(http://cafe.daum.net/kiomglobal)로 문의하면 된다.

최승훈 한의학연 원장은 “KIOM 글로벌원정대는 해를 거듭할수록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주제로 지원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2013 KIOM 글로벌원정대에는 ‘뭉크의 미소’팀(팀장 가천대 한의학4년 이보람, 가천대 한의학3년 진윤희, 인천대 러시아통상4년 김수정)이 ‘한의학적 불안장애센터 모델 제시’를 주제로 미국을 탐방한 후 연수보고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빅데이터와 한의학의 융합이 가져다주는 가치와 발전 가능성’를 주제로 ‘더하니’팀(팀장 원광대 한의학2년 추홍민, 박성준, 권준휘, 한의예3년 한동재)이, 장려상은 ‘유럽 선진 노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노인 의학 시스템 제시’를 주제로 ‘I amAGING’팀(팀장 가천대 한의학3년 김해원, 김혜진, 이연선, 홍현진)이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