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 피부에 '수분 적신호' 떴다, 어떡하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21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창원 벨다드클리닉 정지원 원장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겨울철 매서운 바람에 피부는 적신호다.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각질층이 약해져 각질이 발생하고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전체적으로 피부톤이 칙칙해 보이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잔주름 및 피부노화, 피부건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 피부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 세안 후 보습크림이나 페이스오일을 이용해 얼굴에 수분막을 형성,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는 게 좋다. 또 일주일에 1~2회 정도 자극이 적은 필링젤이나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얼굴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를 좀 더 매끄럽게 가꿀 수 있고 수분 공급도 원활히 할 수 있다.

하루에 2L 정도의 물을 섭취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피부에 보충된 수분은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 또한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사용하거나 산세베리아나 대나무야자 등 습도조절에 효과적인 식물을 키우면서 실내의 습도를 50~6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만으로 피부 개선에 한계를 느낀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

창원 벨다드클리닉 의원 정지원 원장은 대표적 의학적 시술이 '물광주사'라고 소개했다. 물광주사는 자신의 200~300배 정도의 수분을 지닌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든다는 설명이다.

정지원 원장은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히알루론산의 감소 때문인데, 얼굴이 자주 당기거나 각질이 잘 일어나는 분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며 "물광주사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시술로 잔주름이나 피부탄력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물광주사는 피부층에 약물을 주사하는 시술인 만큼 전문 의료진에게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물광주사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용될 약물이 무엇인지, 시술자의 경험이 풍부한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