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진핑, "군부는 절대적 복종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1-18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 당 중앙군사회 확대회의에서 이같이 밝혀

후진타오(胡錦濤)로부터 중국 공산당 총서기직과 더불어 중앙군사위 주석직을 물려받은 시진핑(習近平)이 첫 주재한 당 중앙군사위원회 회의에서 군부의 당에 대한 절대적 복종을 요구했다.

18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 런민르바오(人民日報)에 따르면 시진핑 당 총서기 겸 중앙군사위 주석은 지난 16일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를 열고 “흔들림없이 당의 군대에 대한 절대적 지도를 반드시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총서기는 당의 절대적 지도 보장은 사회주의의 운명, 국가의 장기적 안정에 직결된 것이라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군대가 당 중앙과 중앙군사위에 복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당 중앙군사위 주석직을 넘겨 준 후진타오 국가주석과 함께 전·현직 군사위 부주석인 궈보슝(郭伯雄), 쉬차이허우(徐才厚), 판창룽(范長龍)·쉬치량(許其亮)이 참석했다.

이 밖에 량광례(梁光烈) 국방부장, 천빙더(陳炳德) 전 총참모장, 리지나이(李繼耐) 전 총정치부 주임, 랴오시룽(廖錫龍) 전 총후근부장, 팡펑후이(房峰輝) 총참모장, 장양(張陽) 총정치부 주임, 자오커스(趙克石) 총후근부 부장, 장여우샤(張又俠) 총장비부 부장 등 군 수뇌부가 대거 참석했다.

한편 앞서 중국 런민왕(人民網) 16일 보도에 따르면 중앙군사위 산하의 총참모부, 총정치부, 총근후부, 총장비부 등 4총부는 최근 토론회를 가지고 시진핑 총서기의 지휘에 절대 복종해 당과 국민이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겠다고 충성을 맹세했다. 또 광저우(廣州)군구, 신장(新疆)군구, 남해함대를 비롯한 주요 군구와 부대에서도 토론회를 열고 새로운 지도부가 순조롭게 출범한 것은 당의 단결과 성숙성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군에 대한 당의 영도에 흔들림 없이 따르겠다고 서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