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G’ 美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1-04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는 2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LG전자]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LG전자는 2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옵티머스 G’는 퀄컴의 차세대 롱텀에볼루션(LTE) 기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탑재했으며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주는 ‘Q슬라이드’ 등 혁신적인 사용자 환경도 제공한다.

미국 시넷도 “올해 한국 제조사들이 내놓은 신제품들 중 단연 돋보이는 제품”으로 호평한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에서 3분기 LTE 스마트폰 12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2분기 대비 약 2배 성장한 수치로 LG전자가 분기 100만대 이상 판매한 것은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번 AT&T에 이어 스프린트를 통해서도 11일(현지시간) ‘옵티머스 G’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캐나다에서도 이달 중순 출시하는 등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종석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장(부사장)은 “‘옵티머스 G’ 앞세워 세계 최대LTE 시장인 북미에서 ‘LTE=LG’ 공식을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