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특집) 한국야쿠르트, 집중연구 성과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Will)'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5-21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998년 우리나라 성인의 사망원인 중 위암이 가장 높은 것으로 발표됐는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이 위암 발생에 깊이 관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성인의 75%이상이 균에 감염돼 있어 이 균을 억제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부각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97년부터 이 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발효유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해 왔으며 5년 만에 '윌'이라는 작품을 개발했다.

'윌'은 발효유는 장에 좋다는 상식을 깨어버린 제품으로 위염, 위궤양의 대표적 원인으로 알려진 헬   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유산균과 면역난황, 차조기 등을 이용해 위에 좋은 발   효유다. 위 건강 발효유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2001년과 2002년에는 전 언론사의 히트상품을 석권했으며 2005년 7월에는 출시 4년 10개월 만에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 1000원(현재 1200원)짜리 단일 브랜드 발효유 제품이 이처럼 단기간에 매출 1조원을 올린 것을 이례적인 일이다. '윌'은 이제 발효유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제품의 자리에 등극하며 현재 하루 65만개 판매, 한해 매출이 2500억원이 되는 대박상품이다.

'윌'의 효능은 서울대병원 내과교실 정현채 박사팀이 4주간 진행한 임상실험에서도 밝혀졌다. 실험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양성 보균자 40명 중 19명을 대조군으로 21명을 실험군으로 나눠 진행됐다. 임상실험 결과 21명 중 18명에게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    다. 그리고 균이 감소한 사람 중 3명은 요소분해효소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현저히 억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한국야쿠르트는 '윌' 20억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5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행사 홈페이지(www.willlove.co.kr)에 접속해 응모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받은 리플렛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