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L 인터파크투어, '2025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 향후 CS 시스템 통합과 AICC 도입 추진 계획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여행사 업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놀유니버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여행사 업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놀유니버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여행사 업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MAC가 매년 실시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는 국내 최초로 서비스 품질을 정량화한 모델로, 산업별 고객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올해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각 콜센터에 100회씩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조사됐다.

NOL 인터파크투어는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종합점수 92점을 기록해 업계 대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특히 맞이 인사(96점), 업무 처리(94점), 종료 태도(95점)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업계 평균(각각 74점, 91점, 85점)을 크게 웃돌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패키지 상품 CS 품질 강화, 상품기획과 상담 분리 운영, 상담 가이드 매뉴얼화, 정기 품질관리(QA)를 통한 상담사 역량 강화 등 체계적인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전문 상담과 신속한 고객 응대, 공감 중심의 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고객지원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CS 시스템 통합과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도입을 추진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