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AI 활용한 마케팅 역량 경쟁력 좌우할 핵심요소 되고 있어"

  •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교육생 뽑아

  • 시민의 온라인 비즈니스 역량 강화차원에서 마련

  • ChatGPT, 뤼튼 등 생성형 AI 실습 진행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0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역량은 각 분야에서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요소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내달 14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시민 파워셀러 6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시민의 온라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이라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참여자들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AI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전략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게 된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교육은 11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생성형 AI 활용 사례 및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뤼튼 AI 활용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포스팅실습 △VCAT AI 활용 숏클립 홍보 영상 제작 및 편집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2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는게 이 시장의 설명이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최신 기술을 배우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