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을 위한 풍성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품을 체험하고,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주세요."
28일 오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행사장. 브랜드 부스 앞마다 긴 줄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무신사의 연중 최대 뷰티 캠페인인 '무뷰페'의 오프라인 행사에 동참한 브랜드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대기줄입니다.
무퓨페 인 성수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21년 '무신사 뷰티' 출시 이후 세 번째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약 2180㎡(660평) 규모의 공간을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 △프래그런스 △기타 등 5개 주제로 나눠 구성했습니다.
국내외 36개 뷰티 브랜드가 부스를 꾸려 각사 대표 제품을 선보입니다. 행사장 1층엔 하우스포그·바닐라코·에뛰드·원씽·스카이보틀 등 13개 브랜드, 2층에는 비비앙·메이크프렘·아이소이·성분에디터·리필드 등 23개 브랜드 부스가 있습니다. 무신사에 따르면 참여 브랜드 중 86%는 중소 규모 인디 브랜드, 28%는 출시 3년 미만 신진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마다 나만의 향기 찾기, 큐브 맞추기, 다트 던지기, 룰렛 게임 등 다양한 참여형 게임을 제공합니다. 무신사 뷰티의 자체브랜드(PB)인 오드타입·노더럽 등도 다양한 체험 행사로 고객 발길을 끌어모았죠.

브랜드별 인기 제품을 비롯해 무신사 뷰티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오직 무신사 뷰티' 상품이나 단독 구성, 선출시 신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룸도 진행합니다. 오드타입·에스네이처·클리어디어·리필드 등이 퍼스널컬러 진단·피부 고민 상담 등의 클래스를 열 예정입니다.
체력이 떨어지거나 출출하다면 셀렉스·매일바이오·오니스트·GNM자연의품격이 참여한 1층 입구 쪽 '이너뷰티 바'에 가보세요. 건강 고민에 맞춘 건강기능식품과 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무신사의 자체 고객 체험형 이벤트도 시선을 끌었습니다. 1층 입구엔 '마이 뷰티 ID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두고, 안쪽엔 촬영 사진을 각종 필기구와 스티커 등으로 꾸밀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입구 오른쪽엔 공항 수하물용 컨베이어벨트를 연상시키는 곳이 있습니다. 파우치 속 뷰티 아이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왓츠 인 마이 파우치' 공간입니다. 여기서 찍은 인증 사진을 무신사 애플리케이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무신사 머니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무뷰페 인 성수는 오는 31일까지 운영합니다. 여기서 체험한 제품은 온라인 무뷰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무뷰페는 9월 4일 오전 11시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