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K-바이오의 꿈, K-시흥시...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중심도시 되겠다"

  • "이재명대통령님과 빌게이츠이사장의 만남과 사진을 보며 또 가슴이 뛴다"

사진임병택 시장 SNS
[사진=임병택 시장 SNS]
임병택 시흥시장이 23일 "이재명대통령님과 빌게이츠이사장의 만남과 사진을 보며 또 가슴이 뛴다"며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중심도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K-바이오의 꿈, K-시흥시!'란 제목의 글에서 "우리 시흥시는 수년간 총력을 다해 준비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임병택 시장 SNS
[사진=임병택 시장 SNS]
임 시장은 이어 "2023년 WHO(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사업에 선정되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중이고,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도 개소했다"며 "2024년에는 경기도 대표로, 인천 송도와 함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로 선정되어 여러 바이오기업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도, 며칠전 착공했다. 시민의 건강도 지키고, 미래병원으로서 대한민국 바이오, 의료메디컬 산업의 대장선이 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임 시장은 "국가첨단 바이오특화단지 앵커기업인 '종근당'도, 시흥시 2만4000평 부지를 1000억 가까운 금액으로 매입 완료하고, 건축물 설계중이다. 내년 초 착공한다. KTR(한국화학융합 시험연구원)도 2000여평 부지계약을 체결했고, 내년 착공한다"고 적었다.

이어 "경기경제자유구역내 R&D부지 추가 매각도 나서고 있고, 개발가용지내 바이오 국가산단 유치를 위한 용역도 착수했다. 경기형 '바이오 과학고등학교'도 확정되어 2029년 개교한다"고 덧붙였다.

임 시장은 끝으로 "우리 시흥시가 하겠습니다!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더 잘 할 수 있습니다!"라고 확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