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연계 모노레일 설치사업 본격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1-07-29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착수보고회 개최 및 본격적인 제작 설치 계약 등 추진

  • 예산군, 문화난장콘서트 '흥이 있는 쉼표' 공연

예당호 모노레일 설치 예상도.[사진=예산군제공]

충남 예산군이 예당호 출렁다리와 연계한 모노레일 설치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당호 모노레일 설치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예당호를 찾는 관광객에게 화려한 경관 감상 및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한 모노레일 설치사업에 본격 돌입했다.

모노레일 설치사업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의 명성에 걸맞은 새로운 관광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총사업비 80억원(도비 40억원, 군비 40억원)을 투입하는 예당호 모노레일은 1280m의 순환형으로 건설되며, 24인승 차량 3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올해 4월 모노레일 제작설치 계약을 추진했으며, 내년 5월 준공 및 개장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예당호 모노레일은 충남에서 최초로 조성되며, 전국 최초 야간 운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이야기가 있는 테마’를 주제로 경관조명을 설치해 보행 관람객과 모노레일 탑승객 모두에게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실감나는 관람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예당호 출렁다리 개통 이후 많은 관광객이 우리 군을 찾고 있다”며 “예당호 모노레일 설치 및 착한농촌체험세상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체험형 관광지 조성으로 산업형 관광도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예산군 제공]

이와 더불어 예산군은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군청 추사홀에서 2021 문화가 있는 날 7월 기획공연 문화난장콘서트 ‘흥이 있는 쉼표’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데 따라 군과 예산문화원이 협업으로 진행 중인 문화기획프로그램인 ‘문화 보물선을 만나러 가자’의 두 번째 기획공연이다.

군은 당초 예산시네마 앞 야외 문화광장에서 ‘핫 써머 버블파티’를 주제로 방학을 맞은 어린아이를 비롯한 가족단위 관람객 대상 버블체험과 마술공연, EDM 공연, 프리마켓을 펼칠 계획이었다.

그러나 최근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과 등록공연장 외 문화공연 전면 금지 조치 등 최근 강화된 방역수칙에 따라 공연장소를 등록공연장인 군청 추사홀로 변경하고 지역 예술단체 중심 프로그램으로 전면 재편성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관람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이날 공연 영상을 사후 예산군과 예산문화원 등 공식 SNS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지역 예술단체인 ‘여섯줄안에서’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이준석 드러머의 드럼 솔로 공연, 재미퍼커션아트의 퍼커션퍼포먼스, 리스트리오 프로젝트의 재즈공연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멜로디가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연주될 예정이다.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100석 미만으로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액 무료다.

이밖에도 공연장 입구에서는 ‘신나는 세계악기 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세계 타악기를 두드려보고 연주법을 체험해 보는 악기 체험이 공연시간 내 상시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 관람자에 한해 시간당 30명 이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내용은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해 QR 코드 형태로 담아갈 수 있다.

아울러 군은 행사 당일 공연장 입구에 방역부스를 마련해 공연장 소독과 출입자 통제,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전자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좌석 간 1칸 띄워 앉기, 방역관리요원 배치 등 등 강화된 공연장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안전한 공연이 진행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예술인과 지역민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는 문화백신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관람객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