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용, UFC 3연승 질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5-09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UFC 박준용 vs 은추크위

  • 박준용 판정승, UFC 3연승

환하게 웃는 박준용[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이언 터틀' 박준용(30)이 UFC에서 3연승을 거두었다.

UFC 파이트 나이트가 8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UFC 에이펙스에서 열렸다.

언더카드 미들급에서는 박준용과 타폰 은추크위(카메룬)가 붙었다. 3라운드 결과 박준용이 판정승(30-25, 29-26, 28-28)을 거두었다.

2019년 UFC에 데뷔한 박준용은 이날 승리로 3연승을 거두었다. 종합격투기(MMA) 통산 전적은 13승 4패다.

3라운드 5분 경기가 주심의 외침과 함께 시작됐다. 1라운드 박준용은 은추크위와 거리를 유지했다. 치고 빠지는 전술로 영리하게 은추크위를 약 올렸다. 뜻하지 않은 상황이 벌어졌다. 은추크위의 레그 킥이 박준용의 급소를 강타했다. 그는 고통스러운 표정을 지었지만, '로블로'를 딛고 라운드를 마쳤다.

2라운드로 이어졌다. 박준용이 우세하게 경기를 선도하려던 순간, 또다시 '로블로'가 나왔다. 두 번의 '로블로'로 은추크위는 감점(1점)을 받았다.

두 번의 '로블로'에도 박준용은 흔들리지 않았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완벽하게 은추크위를 제압했다. 종료 3분여를 남긴 상황, 박준용은 넘어뜨리기(테이크 다운)에 성공했다. 은추크위 위에 올라탄 그는 파운딩 세례를 퍼부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박준용은 "UFC에서 3연승을 거두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해설자(대니얼 코미어)의 칭찬에 그는 "나는 원래 복서다. 코미어의 경기를 보면서 레슬링 연습을 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