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제휴카드 잘 고르면 혜택 '펑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7-07-30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드별 할인 금액 및 전월 실적 산정기준 꼼꼼히 살펴야

KT모델이 KT-K bank 체크카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이동통신사가 제휴카드를 확대하며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휴대폰 구매시 공시지원금에 더해 제휴카드 신청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카드별 할인 금액 및 전월 실적 산정 기준 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30일 이통3사에 따르면, 신규 휴대폰 가입자의 15% 가량이 제휴카드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카드는 일정 금액 카드 사용으로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단말 구매 시 혜택이 크다. 한 통신사는 전체 제휴카드 판매분의 65% 정도가 프리미엄 단말 가입 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KT 카드 중에서는 케이뱅크와 제휴해 최대 7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T-K bank 체크카드’와 전월 실적 부담을 없앤 ‘KT KB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호응이 높다.

‘KT-K bank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사용 구간에 따라 24개월간 매월 통신비가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되는 카드다. 이용 실적 30만원 충족 시 매달 8000원, 70만원 충족 시 매달 1만6000원, 120만원 충족 시 매달 3만원씩 통신비가 할인된다.

휴대폰은 물론 인터넷, IPTV, 집전화, 인터넷전화, 와이브로 등 KT 모든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30% 혜택, GS25와 GS수퍼마켓 현장할인 등 고객 생활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전월 실적이 부담된다면 ‘KT KB 청춘대로 톡톡카드’와 ‘KT고객용 하나멤버스 1Q리빙카드’가 유용하다. KT 통신비를 자동이체한 후 카드를 전월에 한 번 이상 사용하면 매월 통신비 5000원이 청구 할인된다.

SK텔레콤은 삼성카드와 손잡고 갤럭시S8 제휴 카드를 선보였다.

삼성카드 ‘T 삼성카드(Galaxy S8 Edition)’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은 월 1만5000원, 70만원 이상은 월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다. 당초 이 카드는 5월 말까지만 한정 판매하기로 했지만, 고객 반응이 높은 점을 반영해 서비스를 연장 운영 중이다.

LG유플러스의 ‘빅팟 하나카드’는 3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1만7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LG유플러스의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는 7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2만원, 12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2만5000원이 할인된다.

한편, 휴대폰 할인폭은 소비자가 선택한 제품과 요금제마다 차이가 있지만 선택약정 할인이 더 유리할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은 지원금을 받지 않고 1년 혹은 2년 약정으로 매월 통신요금을 할인받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월부터 선택약정 할인율을 기존 20%에서 25%로 인상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휴대폰 제휴카드가 보편화되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 소비자들은 신규카드 발급 부담감을 이유로 기피하는 측면도 있다”면서 “향후 달라지는 통신 정책도 확인해 자신에게 맞는 할인 혜택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