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태금융포럼] 조경태 "독창적 금융시스템 개발로 세계 선도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1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과 홍콩 문회보가 공동 개최하는 '제10회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APFF·Asia Pacific Financial Forum)'이 21일 오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자유한국당 소속)은 21일 "우리 나름대로 독창적인 금융시스템을 개발, 우리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금융산업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아주경제신문 주최로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에 참석한 조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포럼의 주제인 'G2(미국·중국) 환율전쟁과 신(新)고립주의'를 감안해 그는 "보호무역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며,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에 자본주의의 위기상황이 퍼져 있다"면서 "굳이 미국과 중국 두 나라에만 의존하려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고질적인 양극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어떻게 하면 우리나라가 세계 자본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금융 선진국이 될 수 있을지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