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피날리 몬디알리'에서 '페라리 쇼'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2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FMK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유럽 외의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된 피날리 몬디알리가 지난 주말, 박진감 넘치는 월드 파이널 경기와 페라리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페라리 쇼를 펼치며 막을 내렸다고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업체인 FMK는 12일 밝혔다.

코파 쉘, 피렐리 프로, 피렐리 아마추어의 월드 타이틀을 걸고 펼쳐진 이번 챌린지 레이스에서는 마시밀리아노 비앙키, 막스 블랑카르디, 리카르도 페레즈가 각 클래스의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기 후에는 200대가 넘는 페라리들이 모여 아부다비 야스 마리나 서킷을 도는 장관이 연출됐다. 세계 각 곳에서 모인 이 페라리들은 각 차의 오너가 직접 운행하며 웅장한 퍼레이드를 선보였고 페라리가 추구하는 디자인, 기술 그리고 혁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페라리 쇼가 진행됐다.

트랙 전용 모델들을 선보이는 XX 프로그램에서는 FXX, 599XX 모델뿐만 아니라 페라리의 테스트 드라이버 수장 라파엘 드 시모네가 운행하는 FXX K가 등장하여 군중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이번 피날리 몬디알리에서 최초 공개된 FXX K는 페라리의 첫 하이브리드 모델인 라페라리에 기반해 탄생한 트랙 전용 모델이다.

페라리 쇼의 마지막은 스쿠데리아 페라리팀의 키미 라이코넨 선수와 테스트 드라이버 마크 제네가 페라리의 북미진출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단 10대 한정 생산된 F60에 탑승해 경주를 선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