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의 날'…중국 베이징 당서기 도서관 '깜짝' 자원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0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앞두고 베이징 당서기와 시장이 베이징 수도 도서관에서 깜짝 자원봉사를 한 모습이 시민들 카메라에 포착됐다.
 

궈진룽 당서기(가운데)가 베이징 수도 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웨이보]


중국 베이징천바오(北京晨報) 20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전 궈진룽(郭金龍) 베이징 당서기와 왕안순(王安順) 베이징시장이 수도 도서관을 깜짝 방문해 1시간 여 가량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다. 이날 남색 유니폼을 입고 나타난 궈 서기와 왕 시장은 시민들에게 직접 서적을 검색해 찾아주고 서적을 정리하면서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활동했다.

수도도서관 니샤오젠(倪曉建) 관장은 "세계 책의 날에 앞서 수도 도서관을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한 것은 전 국민 독서 캠페인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궈 서기는 자원봉사를 마친 후 '수도도서관이 시민들이 즐겨찾는 '라오바이싱(백성)의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날 궈 서기와 왕 시장의 도서관 깜짝 방문 소식은 당시 도서관에 있던 시민들이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해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중국 누리꾼들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다", "관료사회에 긍정적 에너지가 될 것"이라며 환호를 보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