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아ㆍ태 금융포럼] 박대동 “금융, 성장산업으로 인식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6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박대동 의원이 26일 아주경제와 홍콩 문회보가 2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14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APFF)’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아주경제 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새누리당 박대동 의원은 26일 아주경제와 홍콩 문회보가 2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14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APFF)’에서 “금융 그 자체를 성장산업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인 박 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우리 경제의 한 축이라고 할 수 있는 금융이 미래 먹거리를 어떻게 창출해낼 것인가, 이것이 우리의 도전이자 큰 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거듭 금융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촉구했다. 저성장 시대로 진입한 ‘뉴노멀 시대’에 금융산업을 성장전략으로 삼아 세계발 경제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박 의원은 글로벌 금융시장 현황을 정확히 분석해 빠르게 변하는 세계 금융시장에 적응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금융산업의 인식 부족으로 글로벌 금융을 위한 플랫품을 구축하지 못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금융산업의 글로벌화가 저성장 위기에 처한 한국 경제의 돌파구 역할을 할 것이라는 얘기다.

그는 “그동안 금융은 (기업의) 실무를 지원하는 데 쓰였기 때문에 금융 그 자체를 성장산업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인식이 부족했다”면서 “금융 국제화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주요 은행의 초국적화지수(TNI)를 보더라도 3.8%에 불과, 세계 70~80위밖에 안 된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도 글로벌 금융시대를 향해서 나갈 때가 아닌가”라고 반문한 뒤 “정부와 기업, 언론 등이 과감하고 적극적인 열정을 통해 금융산업의 대안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금융산업, 금융관계자 여러분의 피나는 노력을 기대한다”고 거듭 밝힌 뒤 “아주경제에서 마련한 아·태 금융포럼에서 좋은 발제를 통해 신뢰성 있는 금융전략이 제시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