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배터리산업의 날 개최...은탑산업훈장에 박진 삼성SDI 부사장

산업통상부 사진아주경제DB
산업통상부 [사진=아주경제DB]
산업통상부는 30일 서울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신학 산업부 차관을 비롯해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 김동명 한국배터리산업협회장(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최중경 한미협회 회장, 배터리 산업 유공자와 업계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배터리 산업의 날은 한 해 동안의 배터리 산업 성과를 확인하고 배터리 산업인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총 20명의 유공자가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 및 산업포장 등의 정부포상을 받았다.

가장 높은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삼성SDI 박진 부사장에게 수여됐다. 박 부사장은 장수명·고출력 배터리 기술 개발로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ESS용 배터리 안전성 제고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 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차 수요 둔화와 핵심광물 공급망 리스크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산업 재도약을 위해 초격차 기술개발, 공급망 다변화 및 새로운 시장창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 이차전지 산업이 긴 터널을 지나,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도 충분히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