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국제투자협력 설명회…"유망기업, 해외에 소개"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기획재정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기획재정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기획재정부는 기업들의 해외자본 유치와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투자협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설명회에 기재부, 경기도청, 산업은행, 경기도 관내 기업·협회,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카타르·사우디·싱가포르 등으로 확장되고 있는 글로벌 투자협력 네트워크의 주요 내용과 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열렸다. 또 경기도의 우수 기업들이 협력 채널을 통해 유수의 해외 국부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안내했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협력채널 참여 방법과 중동시장 진출 및 중동 글로벌펀드 투자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최지영 기재부 국제금융심의관은 "글로벌 국부펀드들이 반도체, 바이오·헬스, 인공지능(AI), 친환경 에너지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국내 기업들과의 투자협력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경기도를 비롯한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유망 기업들을 해외에 적극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