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보는 오늘의 대한민국(2025년 7월 29일자)

  • 신문으로 보는 오늘의 대한민국(2025년 7월 29일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해외 인재를 데려오기 위한 '브레인 투 코리아'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한국인을 포함한 해외 우수 인재를 국내로 유치하겠다는 취지다. 국내 인재 유출을 막기 위한 프로젝트도 별도로 마련한다. 세종과학펠로우십 등 박사 후 연구원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우리 인재를 해외에 빼앗기지 않겠다는 의도다. 
28일 과기정통부는 해외 인재를 국내 영입하는 '브레인 투 코리아' 계획을 세우고 책임자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기초과학뿐 아니라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등 1·2차관실에 모두 적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브레인 투 코리아는 1·2차관 소속 부서에 모두 적용된다"면서 "9월 국·실장급 인사를 앞두고 해당 정책에 적합한 담당자를 물색 중이며 미래 인재 양성 담당 부서를 중심으로 관련 업무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브레인 투 코리아'는 과기정통부가 지난달 국정기획위원회에 보고한 안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정책이다. 해외 인재 유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 향후 대책에는 해외 인재 유치와 국내 인재 이탈 방지까지 포함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각 산업 분야마다 서로 다른 인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산업통상자원부 등 유관 부처와 협동 프로젝트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주경제 1면
아주경제 1면
아주경제 2면
아주경제 2면
아주경제 3면
아주경제 3면
아주경제 22면
아주경제 22면
아주경제 23면
아주경제 23면
조선일보 1면
조선일보 1면
중앙일보 1면
중앙일보 1면
동아일보 1면
동아일보 1면
매일경제 1면
매일경제 1면
한국경제 1면
한국경제 1면
 
신문으로 보는 오늘의 대한민국
신문으로 보는 오늘의 대한민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