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조국, 200석 얻으면 개헌해서 셀프 사면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안성=정연우 기자
입력 2024-04-08 13:5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향해 "200석을 얻으면 개헌해서 국회에서 사면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위원장은 유세차량 주변에 모인 지지자들을 향해 "여러분 저희는 정말 일하고 싶다. 일하는 척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지난 7일 이 대표가 유세 도중 시민을 향해 손을 흔들며 '일하는 척했네'라고 말한 것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 글자크기 설정
  • "김문기 모른 척...쌍방울이 北에 돈 준 것도 모른척"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 광주에서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정연우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이 8일 오전 경기 광주에서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정연우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향해 "200석을 얻으면 개헌해서 국회에서 사면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 광주와 이천 지역유세에서 "200석을 가지고 대통령 탄핵만 하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 헌법을 바꾸고 셀프사면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지금 범죄자들을 막지 못하면 정말 후회할 것"이라며 "후손들에게 두고두고 미안해할 것이다. 후회하기 싫으면 투표장에 나가 달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유세차량 주변에 모인 지지자들을 향해 "여러분 저희는 정말 일하고 싶다. 일하는 척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지난 7일 이 대표가 유세 도중 시민을 향해 손을 흔들며 '일하는 척했네'라고 말한 것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소고기 먹고 삼겹살 먹은 척하지 않겠다. 검사인 척 위급환자인 척하지 않겠다"며 이 대표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지난 대선 때 한 이야기 기억 나는가, 음식점 허가 종량제 말했다가 욕먹고 뒤로 뺐다. 이런 황당한 생각이 그대로 실현되는 것을 여러분이 나서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금융투자세 폐지, 서울 편입 원샷법, 국회 세종시 완전이전, 5세 이상 무상보육, 생필세 부과세 인하 등을 약속했다. 정말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후 경기 안성 한경대학교 사거리에서 펼쳐진 김학용 안성 후보 지원유세에서도 민주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는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인 진종오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도 참석했다. 그는 "이 대표가 '척하는 게'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비판하며 "고(故) 김문기씨도 모르는 척했고, 쌍방울이 북한에 돈 준 것도 모르는 척했다"면서 "이분은 항상 이런 식"이라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지들은 사면을 지 쪼대로 하면서...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