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재개발 대어 '노량진1구역'에 '오티에르 동작' 제안…세대당 3.5억 이익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4-03 13:5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노량진1구역 재개발 사업에 동작구 내 최고 사업조건을 제안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의 탄탄한 재무 능력을 바탕으로 조합이 책정한 사업시행 인가 기준 사업비의 2배 이상인 8200억원 한도로 책임 조달도 약속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에 걸맞게 노량진1구역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2차 입찰 단독 참여… 오는 27일 총회서 시공사 선정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노량진1구역 '오티에르 동작'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노량진1구역 재개발 사업에 동작구 내 최고 사업조건을 제안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달 22일 서울 노량진1구역 재개발 사업의 2차 입찰에 단독 참여하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조합은 오는 27일 총회에서 찬반투표로 시공사 선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노량진1구역은 규모도 가장 크고, 지하철 1호선과 9호선에 인접해 있어 가장 입지가 좋아 노량진 뉴타운 대장주로 꼽힌다. 

이에 포스코이앤씨는 동작구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동작'을 제안했다. 또 분양 수입을 높이고 공사비와 금융비용 등 지출을 줄여 가구당 최소 3억5000만원의 추가 이익을 확보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했다.


또한 동작구 최고 분양가로 분양해 수입을 높일 수 있도록 아파트 골든타임 분양제와 상가 후분양을 제안했다. 이에 더해 고금리 시대에 이자 비용 지출을 절감할 수 있도록 1년간 조합 사업비 대출 원금을 먼저 상환하는 동시에 1년간 물가 인상 없이 공사비 지급을 유예한다.

아울러 총 공사비 약 1조1000억원, 평당 730만원의 확정 공사비를 제안했다. 포스코이앤씨의 탄탄한 재무 능력을 바탕으로 조합이 책정한 사업시행 인가 기준 사업비의 2배 이상인 8200억원 한도로 책임 조달도 약속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에 걸맞게 노량진1구역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