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찾은 한동훈 "조국·통진당 못 막으면 민주주의 무너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4-03-22 14:2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보령중앙시장에서 장동혁 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 후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을 방문해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민주주의 붕괴를 막기 위해 여당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장동혁 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통진당(통합진보당)의 후예들은 정상적인 정당 체제에서는 주류가 될 수 없다"며 "이번 4·10 총선에서 그들과 같은 극단주의자에게 지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극단주의자에게 지면 역사의 죄인 될 것…장동혁 지지해달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보령 중앙시장에서 장동혁 후보와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보령중앙시장에서 장동혁 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 후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을 방문해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민주주의 붕괴를 막기 위해 여당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장동혁 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통진당(통합진보당)의 후예들은 정상적인 정당 체제에서는 주류가 될 수 없다”며 “이번 4·10 총선에서 그들과 같은 극단주의자에게 지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조국혁신당은) 사법유죄판결을 받고도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는 게 정치의 목적이라고 천명하는 세력”이라며 “이런 극단주의자들이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손잡고 주류 정치를 장악하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번 선거를 대한민국을 전진시킬지 후진시킬지에 대한 선택이라고 규정한 한 위원장은 이와 같은 자신의 발언이 색깔론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색깔론을 말하는 게 아니라 사실을 말하는 것이고, 민주주의 위기를 말하는 것”이라며 “우파정당이지만 부동층과 중도의 마을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그간 험지와 격전지 위주로 지원유세를 이어오던 한 위원장이 이날 국민의힘 현역이 있는 보령·서천을 방문한 것은 대표적 ‘친한(친한동훈)계’ 인사인 장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날 충남 보령시 보령중앙시장에서 장 후보 지원유세에 나선 한 위원장은 자신을 “장동혁의 친구 한동훈”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여러분께서 저를 선택해주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장동혁을 선택해주시는 것”이라며 “장동혁은 국회에서 열 명 몫을 하고 있다. 그를 다시 국회로 보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최근 논란이 불거진 이종섭 주호주대사, 황상무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등과 관련해 “국민의힘 지지자들과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 대사의 귀국과 황 수석의 사퇴를 요청했고, 결국 그렇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사는 사실 소환 요청을 받은 것도 없고 범죄 혐의가 드러난 것도 없지만 민주당은 (이 대사가) 대단한 사법 시스템을 부정하는 것처럼 프레임을 짜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