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래' 전병헌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8년간 정체된 동작, 다시 역동적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4-03-18 18:5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병헌 새로운미래 예비후보(서울 동작갑)의 '필승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난 16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 후보 측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은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지지자와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기숙 새로운미래 공천관리위원장, 최종호 이낙연 대표 정무특보, 신문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이낙연 "전병헌, 현실과 행동·실행을 겸비한 행동파 정치인"

지난 16일 전병헌 새로운미래 예비후보서울 동작갑의 필승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 주민 500여명과 이석현 전 부의장 조기숙 공천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전병헌 후보측
지난 16일 전병헌 새로운미래 예비후보(서울 동작갑)의 '필승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 주민 500여명과 이석현 전 부의장, 조기숙 공천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전병헌 후보측]

전병헌 새로운미래 예비후보(서울 동작갑)의 '필승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난 16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 후보는 개소식에서 "8년 동안 숙원사업 단 한 개도 진행되지 못하며 아무 변화가 없었던 동작구를 추진력 있게 다시 역동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는 당원과 주민의 요구가 있었다"며 출마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이재명 1인 방탄 독재당'으로 몰락했고, 내가 사랑한 민주당은 없어졌다"며 "방탄이 필요 없는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겠다. 동작 주민들이 건강한 야당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로 세우는 중심이 돼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공동대표도 영상을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 대표는 "전병헌 동지와 저는 모두 김대중(DJ) 대통령 밑에서 정치를 시작했고, 특히 문재인 정부 초대 정무수석과 국무총리로 함께 일했기에 누구보다도 전병헌을 잘 안다고 자부한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전 의원은 한국 정치에서 매우 드문 전략통, 그리고 정책통"이라며 "전략과 정책을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현실과 행동, 실행을 겸비하는 행동파 정치인"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아주 짧은 기간에 3300명의 당원 동지를 함께 모아 입당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며 "전병헌 동지가 '실력 전병헌'이라고 내세우는 것은 결코 과장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석현 전 부의장은 현장에서 "평민당 시절, 최연소 편집국장이었던 청년 전병헌을 DJ가 극찬했다"며 "새로운미래의 확실한 희망이다. '전투전승'(전병헌에게 투표하면 전병헌이 승리한다)"이라고 응원했다.

전 후보 측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은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지지자와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기숙 새로운미래 공천관리위원장, 최종호 이낙연 대표 정무특보, 신문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