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초전도체株, 기대 못 미친 발표에 일제히 약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4-03-05 09:3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간밤 초전도체 'LK-99'를 만들었다고 주장한 국내 연구자들이 관련 연구 결과를 해외 학회에서 공개했음에도 기대에 못 미쳐 매물이 나오는 것으로 해석된다.

    다른 초전도체 관련주인 씨씨에스(-11.29%), 서남(-16.02%), 파워로직스(-10.26%) 등도 약세다.

    간밤 미국 물리학회(APS)에서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매리대 교수 등 연구진이 상온 상압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PCPOSOS'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초전도체 관련주가 약세다. 간밤 초전도체 'LK-99'를 만들었다고 주장한 국내 연구자들이 관련 연구 결과를 해외 학회에서 공개했음에도 기대에 못 미쳐 매물이 나오는 것으로 해석된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25분 신성델타테크는 전일 대비 7.22%(8900원) 내린 11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른 초전도체 관련주인 씨씨에스(-11.29%), 서남(-16.02%), 파워로직스(-10.26%) 등도 약세다.

간밤 미국 물리학회(APS)에서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매리대 교수 등 연구진이 상온 상압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PCPOSOS'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그러나 'PCPOSOS'의 실물이 공개되지 않았다. 

과학계에선 이번 발표만으로 LK-99에 이어 PCPOSOS가 상온·상압 초전도체로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