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 친환경자동차 전기버스 화재대응 훈련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박재천 기자
입력 2024-03-01 15:2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소방서가 29일 친환경자동차 전기버스 화재대응 훈련을 본오동에 위치한 (주)경원여객 본오동영업소에서 실시했다.

    이날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친환경자동차와 전기버스 보급 증가에 따라, 전기 차량 화재시 화재진압 방안을 찾아보고 전기차 화재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은 △전기버스의 구조 숙지 △친환경자동차 화재대응 기술 편람연찬 △전기버스 전원차단·잔류전원 측정 △전기차량 긴급상황 발생 시 조치요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소방서
[사진=안산소방서]

경기 안산소방서가 29일 친환경자동차 전기버스 화재대응 훈련을 본오동에 위치한 (주)경원여객 본오동영업소에서 실시했다.

이날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친환경자동차와 전기버스 보급 증가에 따라, 전기 차량 화재시 화재진압 방안을 찾아보고 전기차 화재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은 △전기버스의 구조 숙지 △친환경자동차 화재대응 기술 편람연찬 △전기버스 전원차단·잔류전원 측정 △전기차량 긴급상황 발생 시 조치요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제철 서장은 "전기자동차는 화재 발생 시 1,000°C 이상의 온도로 급격히 상해 열 폭주현상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물이 침투하기 어려운 구조로 돼 있어 진화가 어렵다.”고 지적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