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4-02-10 16:5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며 "100세 가까운 어르신들께서 빳빳한 천원권,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2달러로 세뱃돈을 주셨네요.

    유 시장은 갑진년 새해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새해 인사에서 "머지않아 봄이 오는 것처럼 우리 인천도 새로운 시작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올 한 해 인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인천이 대한민국의 기준이 되고 도시 정책의 모범이 되는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유 시장은 "인천의 경쟁력이 곧 대한민국의 동력이 되는 시대를 실현해 나가겠다.

  • 글자크기 설정
  • 유 시장, 자신의 SNS 통해 갑진년 청룡의 해 맞아 시민께 새해 인사

사진유정복 시장 SNS 캡처
[사진=유정복 시장 SNS 캡처]
유정복 인천시장이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며 "100세 가까운 어르신들께서 빳빳한 천원권,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2달러로 세뱃돈을 주셨네요.
전해주신 행운은 꼭 행복으로 시민분들께 돌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유 시장은 갑진년 새해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새해 인사에서 "머지않아 봄이 오는 것처럼 우리 인천도 새로운 시작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올 한 해 인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인천이 대한민국의 기준이 되고 도시 정책의 모범이 되는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유 시장은 "인천의 경쟁력이 곧 대한민국의 동력이 되는 시대를 실현해 나가겠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1호 플러스 아이드림 정책이다"라며 "저출생 시대 출산율 감소, 인구 절벽 이런 부정적인 단어와 어두운 전망에 사로잡혀 걱정만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천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성인이 되기까지 1억 원을 지원하는 과감하고도 실질적인 정책을 전국에서 최초로 실행한다"며 "1억 플러스 아이드림은 대한민국 출생 정책의 혁신이자 대전환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사진유정복 시장 SNS 캡처
[사진=유정복 시장 SNS 캡처]
유 시장은 "대중교통비를 환급 형태로 지원해 주는 인천 아이패스 2025, 에이펙 정상회의 유치, 그리고  광역 교통망 개선과 지난해 통과된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 이 모든 것을 철저히 준비해서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위한 인천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시장은 "반갑게도 지난달 인천시 주민등록 인구가 3백만 명을 넘어섰다"며 "다른 도시와는 달리 인천시 인구가 늘어난다는 것은 인천의 미래가 그만큼 밝다는 의미이다"라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인천시는 올해 시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말에 복 짓는다는 예쁜 말이 있다. 선인들은 복을 받는것 뿐만이 아니라 집을 짓고 밥을 짓듯이 복을 짓는 것으로 보았다"고 설명했다.

유 시장은 끝으로 "베풀고 나누는 것은 우리 자신에게도 복을 짓는 일일 것"이라며 "인천시민 여러분, 제외동포 여러분 새해 복 많이 지으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인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